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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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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여객처리 시스템
로컬탑승수속 시스템
셀프체크인 시스템
e-체크인
자동출입국심사대
로컬탑승처리시스템
e-BG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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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S

예약 시스템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는 홈페이지 예약, 모바일 예약, 콜센터 및 에이전트를 통한 예약을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타입의 항공 예약 시스템 솔루션으로, Flight 등록, 스케줄 관리, 예약 승객 통계 관리 기능을 지원합니다.


주요특징
  • 운항편별, 기간별, 좌석별 편리한 운임 관리 기능 제공
  • 안정적이고 다양한 예약 관리 기능 제공
  • 결제 시스템 및 정산 시스템 연동으로 편리한 매출 관리 기능 제공
주요실적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CRS 구축

CUPPS

공용여객처리 시스템

CUPPS(Common Use Passenger Processing Systems)는 주요국제항공기구 (IATA, A4A, ACI 등)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에 따라 항공사와 연계하여 항공사 업무프로세스 (체크인, 보딩 업무)를 지원하는 공용여객처리시스템 플랫폼으로, 특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종속되지 않는 개방형 시스템입니다. 우리엘소프트는 인천국제공항의 CUPPS인 AirCUS를 개발, 운영 및 유지보수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특징
  • 각종 장비 및 시스템의 범용성 지원
  • 한정된 자원의 공항 여객 처리 효율성 제공
  • 항공사 어플리케이션 추가 및 유지보수 비용과 시간 절감
  • CUPPS 1.04 지원(세계 최초 인증)
  • 초소형 공항을 위한 단독모듈 동작 지원
  • 중앙집중형 카운터, 게이트 및 연결 장비 통합 모니터링
주요실적
  • CUPPS TS 1.04 CTE 세계최초 인증 (2019.01)
  • CUPPS 1.03 CTE 인증 (2018.10)
  • 광명 도심공항 터미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여객처리 시스템 오픈 (2018)
  • 인천공항 공용여객시스템(AirCUS,AirBRS) 고도화사업 수주
  • 인천국제공항공사 공용여객서비스 운영 및 유지관리
  • 포터블체크인 제작 및 공용체크인시스템 장비 납품, 설치

LDCS

로컬탑승수속시스템

L-DCS(Local Departure Control System)는 예약 완료된 승객의 티켓 (또는 e-ticket) 정보를 확인하고 여정 정보를 변경, 수정하여 최종적으로 항공 탑승권 및 수하물 태그를 발급하는 시스템으로, 특히 취항하는 공항에 해당 항공사의 DCS가 없거나 사용할 수 없는 항공사가 체크인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CUPPS 표준 체크인 시스템입니다.


주요특징
  • 공항 체크인 카운터, 게이트 업무 일괄 처리
  • 데이터 송수신 항공사 API 연계 가능
  • 사용자 친화적 설계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
  • 클라이언트 부하 방지를 위한 최적화 설계
  • 공항장비 및 데이터 수집 장비와의 호환
  • AirCUS, vMUSE 플랫폼 지원
주요실적
  • ARINC LDCS 프로그램 구축
  • AeroK 항공사 전용 LDCS 구축
  • 탄자니아 잔지바르 국제공항 LDCS, FIDS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DCS 구축

CUSS

셀프체크인시스템

CUSS(Common Use Self Service)는 승객이 공항의 체크인 카운터를 거치지 않고 공항 내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을 하여 탑승수속을 단축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우리엘소프트는 공용체크인키오스크 플랫폼에 연동되는 항공사 어플리케이션 및 API를 개발하였으며, 아시아나항공 및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와 같은 국내 주요 LCC 항공사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였습니다.


주요특징
  • 신속하고 간편한 수속처리
  • 승객이 직접 좌석 선택 및 탑승권 발급, 수하물태그 발급 기능 제공
  •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화면 설계
  •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 출력 가능
주요실적
  • 하이에어 국내선 키오스크 어플리케이션 개발
  • 에어서울 국내선 공상시스템 구축 및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 제주항공 국내선 키오스크 생체인식 프로젝트
  • 제주항공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 진에어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 티웨이항공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 이스타항공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 에어부산 국제선/국내선 CUSS 어플리케이션 개발

e-Check-in

e-체크인

e Check-in 시스템은 웹 또는 모바일을 이용하여 탑승수속을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로, 온라인 탑승권을 인쇄하거나 휴대폰으로 전송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주요특징
  • 웹 표준 (HTML5 & CSS3) 준수한 개발
  • 좌석표 확대 및 좌석 선택 기능
  • 호스트 인터페이스 MQ 데이터 전송
  • 여행 동반자 및 유아 승객 체크인 가능
  • 아이폰 Passbook, 아이폰 Wallet, 카카오톡, SMS, LMS 전송 가능
주요실적
  • 제주항공 국제선 웹 체크인 시스템 구축 사업
  •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모바일 체크인 시스템 개발

Bio-CUS

Bio-CUS (One ID)

Bio-CUS(Common Use System)는 기존에 항공사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스, 어플리케이션의 변경없이 항공사 시스템에 생체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체크인, 탑승처리 등 항공사 업무를 지원하는 국제 표준 (CUPPS standard) 시스템입니다.


주요특징
  • CUPPS 표준 구성으로 다수의 DCS에 즉시 적용 가능
  • 생체정보, 탑승권, 여권등을 등록하여 One ID 생성
  • 지문, 지정맥, 안면, 홍채 등 모든 생체정보 적용
  • 생성된 One ID를 활용하여 신속한 승객신원 파악

Immigration Auto-Gate

자동출입국심사대

보안심사 구역에서 지문 및 안면으로 본인 인증을 함으로써 이용자 스스로 간편하게 출입국심사를 종료하는 자동화게이트로, 생체정보기술 등 첨단 IT기술을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심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특징
  • Walk-through 방식의 안면인식
  • 안면인식 정보와 여권 사진 매칭
  • 2인감지 등 비정상 상황 감지
  • 지문인식 및 관계 기관 연계
주요실적
  • 2020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대 교체 및 증설 사업 수주
  • 도미니카 공화국 자동 출입국 심사시스템 구축 사업

LBA

로컬탑승처리시스템

LBA(Local Boarding Application)는 탑승 처리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으로, 체크인이 완료된 승객의 비행기 탑승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확인하는데 사용됩니다. 탑승 완료 후에는 BGR(보딩게이트리더)로 스캔한 탑승권 바코드 정보 및 탑승 결과 데이터를 각 관리 부분으로 전송합니다.

주요특징
  • 탑승자와 미탑승자 구별 및 승객 조회 가능
  • 수동 입력, 승객리스트 프린트 기능 추가 탑재로 장애 대응 가능
  • 탑승권 바코드 데이터 수집 모듈 적용
  • 탑승권 및 모바일 탑승권 바코드 인식 기능
주요실적
  • 타이거에어 Navitaire TE LBA 솔루션 공급

e-Boarding Gate Reader

e-BGR

e-BGR은 탑승권 스캐너와 자동화 게이트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탑승구 앞에 설치되어 승객의 탑승처리를 진행합니다. 승객이 탑승권을 스캔하면 시스템에서 탑승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게이트를 자동으로 열거나 닫습니다. e-BGR은 단순한 자동화 게이트가 아닌 능동적인 역할을 하는 게이트로, 공용여객처리플랫폼과의 완벽한 통신을 위해 AEA 프로토콜을 탑재하였으며, 항공사 LBA 및 BGR 장비의 프로세스 처리 등의 기술을 포함하였습니다.


주요특징
  • AEA 프로토콜 탑재를 통해 공용여객처리플랫폼과 통신
  • 다양한 종류의 게이트 및 장비에 동작할 수 있는 공통 프로토콜 제공 및 확장 가능
  • 탑승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 단축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비접촉 시스템
  • 비정상 출입을 방지하는 오토게이트를 이용해 보안 강화
주요실적
  •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e-BGR 및 미들웨어 구축
  • KAC One-ID 시스템 확대구축 사업: 항공사 시스템 연계 및 e-BGR 솔루션 도입

Declaration System

신고시스템

신고시스템은 국내/국제 공항을 이용하여 출, 도착하는 운항기, 승무원, 승객의 GD, APIS, PM등을 관세청, 법무부, 질병관리본부등에 신고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입니다.

주요특징
  • 기관 신고를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또는 시간 단위로 수집
  • 설정된 시간에 맞게 수집된 전문을 각 기관에 송신
  • 송/수신된 전문 이력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 제공
  • APIS 전송기능, 국가별 기관 신고
  • 관세청, 서울지방항공청 입출국 신고
주요실적
  • 아시아나 항공 세관 PNR 전송 및 추가기능 개발
  • 에어부산 국내선 입출항신고 개선 (KIOSK)
  • 에어서울 국내선 서울지방항공청 승객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 에어부산 중국세관 iAPI 및 PNR Push 개발
  • 제주항공 베트남 CIQ(Customs Immigration Quarantine)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