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ielsoft

회사소식

The Best Partner of Aviation Systems

우리엘소프트, 2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2024-01-03 17:27:39



우리엘소프트가 2023년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강소기업 선정기준을 갖추고 있으면서 고용유지율이 높고, 일생활균형, 임금, 고용안정, 혁신역량 측면에서 우수하여 청년에게 추천할만한 중소·중견기업을 의미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층 인식과 양질의 일자리 정보제공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는 선정기준을 대폭 개편하고 심사 절차를 강화하면서 선정 규모가 축소(1,000여개→500여개)되고 인증 기간이 확대(1년→3년)되어 더욱 그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에는 7가지 선정 기준이 있습니다.

(1) 임금체불이 없는 기업

(2) 고용 유지율이 높은 기업

(3) 산재사망신고가 없는 기업

(4) 신용평가등급이 B- 이상인 기업

(5)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 및 공기업이 아닌 기업

(6) 근로자가 10인 이상인 기업

(7) 제외 기업 요건(소비·향락업,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제외 업종, 고용알선업, 인력공급업)이 아닌 기업



자료 출처: 청년워크넷


여기에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및 청년고용실적, 혁신역량을 평가합니다.



자료 출처: 청년워크넷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면 기업은 채용지원, 기업홍보, 선정선발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근로자와 기업 모두에게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엘소프트는 계속해서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연구하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로 인해 발전해나갈 우리엘소프트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성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